본문 바로가기
ㅊ/책줍기2025

본능 스위치 : 고객의 무의식을 사로잡은 히트 상품의 비밀 86 120

by 댕기사랑 2025. 1. 25.

소장자료검색 

끄적임

습관의 연쇄반응 : 계기 ( 스타트포인트 ), > 루팅 (활돌) > 대가 ( 결과) --> 본능 스위치
습관은 무의식, 반복행위임
* 종류 : 민트형(강한자극), 컴포트(기분좋게), 댐(수치나 그래프), 아날로그, 세리모니(과거 쾌감 의식절차 순서로)
1.1) 민트형 : 민트향치약, 에너지 드링크의 파란색,
1.2) 컴포트 : 캡슐세제, 우드윅캔들의 불꽃소리, 바닥의 트랙 모양 안내, 손맛 느끼는 키보드, 지글지글 소리나는 타코,
1.3) 댐형 : 사이클론청소기의 먼지통, 게임방식 교육 (미션 성취도와 제한시간을 둔 사프리)과 공부의 즐거움, 만보계얍의 10배수, 동조압력의 챌리지앱, 연속 적인 일주는 스트레이크, 진척도 표시, 인포그래픽은 정보가시화, 밴드 왜건 효과
1.4) 아날로그 : 인터랙션, NFT 트레이딩, 버스카드의 소리, 결제앱의 음, 그로그레스바, 전기차 엔진소리, 로봇의 체온, 이북의 책장넘기는 소리,
1.5) 세레머니 : 스틱형 차단제, 캡슐토이, 나마스떼 인사로 시작하는 요가, 소변기 안 벌레, 머리가 아닌 오장 육부로 생각하라
2) 관찰하고 적용해보고 의문갖자 (왜?!!)

 

 

참고목록

목차 도서명 저자/번역 출판사
프롤로그
현대 만담론 삼일신서 다치카와 단시(1965).
당신도 만담가가 될 수 있다-현대 만담론 2 삼일쇼보 다치카와 단시(1985).
고전 만담 100석 PHP 신서 다치카와 시노스케(1997).
자는 동안에도 팔리게 만드는 '습관화'의 마법 하쿠호도 히트 습관 메이커스 저.  
1장 본능 스위치란? 습관의 힘[신판) 찰스 두히그 하야카와 쇼보 (2019).
2장 민트형 본능 스위치
도해! 팔리는 색의 법칙 다카사카 미키 슈와 시스템(2006).
심리학×물리학×색채학 연구로 알았다! 아하 색'의 심리학 도토가와 야에(S)IIA) 종합법령출판 (2021).
Mouth Rinsing With a Pink Non-caloric Artificially-Sweetened Solution Improves Self-Paced Running Performance and Feelings of Pleasure in Habitually Active Individuals. Brown DR외  
www.frontiersin.org/articles/10.3389/fnut.2021.678105.    
시리즈 심리학과 일 1: 감각·지각 심리학 오타 노부오, 교바 지로 기타오지쇼보(2018).
뇌에는 묘한 버릇이 있다 이케가야 유지외  
색의 불가사의가 우스울 만큼 이해되는 책, 왜 사람은 색에 좌우되는가? 깜짝 데이터 편집부 가와데쇼보신샤
좋은 기분을 만드는 과학적으로 옳은 습관, 분노스트레스 불안을 완전 리셋! 홋타 슈고 PHP 연구소
집중력 퍼포먼스를 300배로 만드는 얼후 방법 이노우에 가스타카 일본능률협회 매니지먼트
100% 집중법 후지노 게스케 포레스트출판(2019)
Why You Can Focus in a Coffee Shop but Not in Your Open Office.   https://hbr.org/2017/10/why-you-can-focus-in-a-coffee-shop-but-not-in-your-open-office.
잠을 잘 수 없을 정도로 재미있는 도해 심리학 이야기   일본군예사(2015)
Market research reports on tobacco plain packaging and graphic health warnings.   Australian Government Department of Health and Aged Care(2011)
남들에게 알리고 싶은 물리 우리 주변의 10개 이야기 에마 가즈히로 마루젠
물리의 체계, 도해 잡학 이다야 후미오 나츠메사
오래 살고 싶은 사람은 치주 질환을 치료하라 아마노 아쓰오 문예춘추(2021).
구강 관리를 위한 아로마 사이언스 : 구강 건강에 활용되는 향기 지바 에이치, 신야 아키요시 프레그런스 저널사(2007).
양조발효식품 사전 보급판 요시자와 기요시외 아사쿠라쇼텐(2010).
식품공학 핸드북 일본식품공학회 편 아사쿠라쇼텐(2006).
세계 최신의학이 증명한 궁극의 지치지 않는 몸 나카노 히로미치 어치브먼트출판(2017).
어깨 결림의 90%는 스스로 고칠 수 있다 다케이 히토시 이스트 프레스(2016).
이시가키지마 홍보 8호(2010).    
자율 신경에 좋은 일 완전정복 고바야시 히로유키 보물섬사(2021).
음료 개발, 0에 가깝기에 차에 붙은 '건강'이라는 부가가치, healthya 녹차'가 바꾼 사용자 의식" 0에 가깝기에 차에 붙은 '건강'이라는 부가가치 https://www.oricon.co.jp/special/60254/.
뇌 내 마약, 인간을 지배하는 쾌락 물질 도파민의 정체 나카노 노부코 건토샤신쇼
멀리 떨어뜨리기의 법칙 나카야마 마코토 프레지던트사(2018)
긴초의 백년: 대일본제충국주식회사 백년사 대일본제충국주식회사사 편찬실 편저 대일본제충국 (1988).
제충국과 모기향 : 우에야마 에이이치로 옹의 선견지명과 지역 산업에 대한 공헌 미사키 아키 라 디자인북사(2020).
산학관 제휴 저널.   https://wwwjst.gojp/tt/journal/journal_contents/2017/07/1707-06_article.html.
향기의 과학은 어디까지 밝혀졌는가? 아오시마 히토시 프레그런스 저널사(2007).
도설 인체의 불가사의II오감과 생식의 소우주 니시나가 유 슈와 시스템(2018).
무슈건공업주식회사. "가스 악취 전용 불만 대책 약제의 개발".   https://www.mushugen.co.jp/note_ 02/.
황 화학의 선도자 나카야마 주조 씨엠씨출판(2007).
도해 입문 쉽게 이해되는 최신 음향의 기본과 구조 이와미야 신이치로 슈와 시스템(2007).
맛과 거품- 튀는 거품, 마른 거품 , 겹친 거품, 침묵의 틈새 하타에 게코 고세칸소(2019).
3장 컴포트형 본능 스위치
뇌 구조를 알 수 있는 책, 몸감정·행동과의 연결 가토 도시노리 메이츠 출판(2021).
거품의 생성 메커니즘과 응용 전개 노노무라 노시무라(+꽃) 씨엠씨 출판(2017).
기능성 화장품 개발III 스즈키 마사히토 씨엠씨 출판(2007).
일본 맥주 검정 공식 교재 2022년 5월 개정판 일반사단법인 일본맥주문화연구회 마이나비 출판(2022).
시즐 디자인 BM FT 어휘 랩 세이분도신코샤(2017).
흔들림의 발상-V 진동의 수수께끼를 파헤치다 무샤 도시미쓰 NHK 라이브러리(1994).
그래, 모닥불을 피우자. 잊히기 시작한 소중한 것들을 되찾는 모닥불 커뮤니케이션 미야케 데쓰유키, 고키겐 비즈니스 출판(2021).
도해 친숙한 과학, 믿을 수 없는 진짜 이야기 와이 사다미 KADOKAWVA(2018).
도해 입문 쉽게 이해되는 최신 LED 조명의 기본과 구조 나카지마 다쓰오키, 후쿠다 요시코 슈와 시스템(2011).
결정판 색채 심리 도감 포포 포로덕션 일본문예사(2020년)
도해 입문 쉽게 이해되는 최신 음향의 기본과 응용 이와미야 신이치로 슈와 시스템(2011).
도큐핸즈 힌트 매거진.   https://hands.net/hintmagazine/kitchen/2011-shupatto.html.
실천 행동경제학 리처드 탈러, 캐스 선스타인 닛케이(2009).
사람을 움직이는 마케팅 신전략 '행동 디자인 교과서' 하쿠호도 행동 디자인 연구소, 구니타 게사쿠 스바루샤(2016)
나리타 공항 제3터미널에 육상 트랙이 나타난 이유는? 크리에이티브 랩 PARTY <이토 나오키(®©#)가 만 는 공항 디자인>.   https://news.mynav.jp/techplus/article/20150408-Icc.
아이와 즐기는 일본의 재미있는 잡학 500   세토샤(2016).
만짐의 과학 데이비드 J. 린든 가와데쇼보신사(2016).
래디컬 프로덕트 싱킹, 혁신적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창출하는 다섯 단계, 라디카 닷 쇼에샤(2022).
마케팅 최신 동향 조사 2020 MarkeZine 편집부 쇼에샤(2020).
지니어스 영일사전 제6판   다이슈쇼텐(2022).
술과 안주에 관한 깊은 지식 주점 친구들의 모임. PHP 연구소(2009).  
술의 좁은 길,소타쓰식 일본주 입문 라즈웰 스즈키 일본문예사(2014).
초 선술집 입문 오타 가즈히코 신초샤(2003).
월간 ESP. Economy Society Policy 제1~12호 경제기획협회(2006).  
4장 대형 본능 스위치
사람 뇌에는 버릇이 있다 고바야시 도모미스 신초신서
도서관 정보기술론 다나카 히토시 세큐샤(2019)
앞으로의 도서관 : 거리와 사람이 풍요로워지는 방법 다니이치 아야코 헤본사
사람을 활용해 성과를 올리는 실천 동기부여 매니지먼트   일반사단법인 동기부여 매니지먼트협회 연구소(2016).
어서 사장이 돼라 이와타 마쓰오 고사이도 출판(2013)
지자체 직원을 위한 넛지 입문: 어떻게 하면 바람직한 행동을 뒷받침할 수 있을까? 특정 비영리 활동 법 인 Policy Garage 공직연(2022).
행동경제학의 구조 마카베 아키오(트로멈치) 세토사(2022)
손님을 사로잡는 팔리는!'심리학 나이토 요시히토 각켄플러스(2009).
작심삼일 방지 앱 '민차레' 팀원들과 습관화를 목표로   닛케이 MJ(2022.08.07. 게재).
행동경제학 사용법 오타케 후미오 이와나미신(2019).
매니저의 가장 중요한 일 테레사 아마레(Teresa M. Amabile), 스티븐 크레이머(Steven Kramer) 에이지출판
증보 개정판 기초부터 배우는 스포츠 트레이닝 이론 이토 마모루 일본문예사(2017).
디자이닝 데이터 비주얼라이제이션 노아 일린스키(Noah insky), 줄리 스틸(Julie Steele) 오라일리 재팬 (2012).
비즈니스 디자인을 위한 행동 경제학 노트-편견과 넛지로 사용자의 심리와 행동을 디자인하기. 나카지마 료타로( 쇼에샤(2021)
5장 아날로그형 본능 스위치
전자화폐 전쟁 Suica 독주의 비밀, 마법의 카드 개발 비화와 성공의 궤적, 이와타 아키오 주케 출판(2005).
인터랙션 디자인 교과서, 댄 사퍼(Dan Saffer), 마이니치 커뮤니케이션즈(2008).
돈을 지불한 느낌'은 어떻게 디자인해야 할까?.   https://goodpatch.com/blog/fintech-inte- raction-design.
어린이 중세사 사이토 켄이치 요시카와코분칸
도장 입문, 시미즈 게지, 가타노 다카시 호이쿠샤
사물과 금의 잡학 270종,   brilliant 출판(2020).
도장과 일본인, 몬타 세이치 요시카와코분칸
Goodpatch brog,   https://goodpatch.com/blog/progress-indicator.
자동차 기술 핸드북 제10분책 설계(EV 하이브리드) 편,   사단법인 자동차 기술회(2011).
SNS 변천사 좋아요!'로 이어지는 사회의 앞날, 아마노 아키라 이스트 프레스(2019).
아키텍처 생태계:정보함경은 어떻게 설계되었는가 하마노 사토시, 지쿠마 문고
인터넷 문화론 그 변용과 현황, 사쿠라바 다이치, 센슈 대학 출판국(2010),
감정의 공유 부담과의 전쟁·니코니코 동영상의 기술.   htps/tech.nikkelicom/it/article/COLUMN/20071211/289262/.
Touch-flavor transference:Assessing the effect of packaging weight on gustatory evaluations, desire for food and beverages, and willingness to pay, Kristina Kampfer, Alexander Leischnig. Björn Sven lIvens, Charles Spence, PLOS ONE(2017).
단단함: 묵직함과 소비자 의사결정 - 신체 인지 이론에 기초한 고찰, 도가와 다쿠, 이시이 히로 아키, 박재우 JAPAN MARKETING JOURNAL Vo.35 No.A(2016)
심리학 월드 98호 소특집 질감과 감성 소통에 중요한 온도감각, 호신니(DBF3), 일본심리학회(2022),    
유통의 기초 텍스트, 우에무라 야시오 유통협의회(2014).
미래 UI 교과서 - 유저 인터페이스 설계 입문, 가와마타 아키라 기술평론사(2013).
6장 세리머니형 본능 스위치
NAOTO FUKASAWA, 후카사와 나오토(#시), 파이든 프레스사(2014).    
A life with MUJI, 스기모토 다카시 MUJI BOOKS(2018).
더 인터뷰, 후카사와 나오토 '디자인을 생각하기에 앞서",   https://www.designstoriesinc.com/special/tsuji-interview_naoto_fukasawa2l.
tsuji-interview_naoto_fukasawa2l.    
여드름'을 귀엽게 꾸미는 패치가 MZ세대에게 대인기! TABI-LABO(2020). https://tabi-labo.com/293466/wt-starface.
미국 브랜딩 사례! 여드름 패치가 MZ세대를 사로잡고 있다?, . Ys AND PARTNERS(2021) https://ysandpartners.com/jp/blog/us-branding-casestudy-acne-patches-and-generation-z.
D2C 세계관'과 '테크놀로지'로 이기는 브랜드 전략 사사키 야스히로 주식회사 뉴스픽스
ELLE, 2021년 7월호.  
최신 화장품 과학 개정 증보 일본화장품기술자회 편저, 약사일보사(1988).
립 화장품의 과학, 시바타 마사시(북E ), 일간 공업신문사(2012).
레퍼런스 협동 데이터베이스,    
CYAN    
자외선 환경 보건 매뉴얼 2020 환경성  
(아름다운 노이즈, 다니지리 마코토, 요시다 아이 , 주부의 친구사(202)
간장 책 다카하시 만타로, 구로시마 게코, 겐코샤  
잠자는 뇌는 감기에 걸리지 않는다) 이케타니 유지 후소샤2022).
정신과 의사가 발견한 세 가지 행복 가바사와 시온 .
나도 모르게 시험해 보고 싶어지는 만화 심리학 1학년 사이토 이사무 보물섬사(2022).
만화로 깨우치는! 남자아이에게 '대단해 '훌륭해' 소리는 하지 마라 다케우치 에리카 주부의 친구사(2017).
아이들에게 효과적인 영양학 나카무라 테지, 마키노 나오코 일본문예사(2018).
엄마의 애정 부족이 원인'이라는 말을 들었을 때 읽는 책 소다 데루코 주케 출판(2012).
아이의 재능을 키우는 5세까지의 마법의 '일 오카야마 아미 청춘 출판사(2022).
교양 취급설명서 심리학 요코타 마사오 일본문예사(2016).
How to get the most from Together mode, Microsoft,    
에필로그 배움을 결과로 바꾸는 아웃풋 대전, 가바사와 시온, 생크추어리 출판(2018).

 

도서 상세 검색

 

용산꿈나무도서관

용산꿈나무도서관 정보 및 도서검색 제공

www.yslibrary.or.kr

 

댓글